본문 바로가기

정보, 후기

2020 독학사 경영학과 1단계 경영학개론, 경제학개론 후기(시대고시기획, 은하출판사 문제집 비교)

반응형

독학사 교재는 경영학개론은 시대고시기획, 경제학개론은 은하출판사의 교재를 이용했다

시대고시기획 문제집의 특징은 인터넷 강의(문제풀이)를 제공한다는 점.

아래의 시대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해당 강좌를 들을 수 있다.

http://www.sdedu.co.kr/sidaeplus/item.php?cat_id=005002&item_cate=005002001&arrid=16

시대플러스

독학사 <!-- 독학사소개 시험안내 출제기준 프로세스 --> 독학자에게 학사학위취득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고,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

www.sdedu.co.kr

 

 제공되는 강의는 기출해설 특강과 필수암기키워드.

나는 기출해설만 듣고 안 들었는데, 오히려 기출해설은 굳이 안 들어도 되고

필수암기키워드는 듣고 가는 게 좋을 수도 있을 거 같다.

 

그리고 강의를 들으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그 휴대폰 번호로 홍보전화가 꽤 오는 게 단점이다.

한동안 안 쓰다가 이 글 쓰려고 오랜만에 로그인해봤는데

로그인기록이 뜨는지 또 오랜만에 전화가 왔다

 

시대고시 경영학개론 교재는 내부는 다음과 같다

 

 part 1. 최신 기출문제



 part 2. 핵심특강

 

 

 part 3. 적중모의고사

 

 

 답지부분

 

그리고 좋은 점은 8면의 키워드북이 제공된다는 것

 

이 교재에서 아쉬웠던 점은

핵심특강 부분에 한 단원이 끝나면 그 단원의 적당한 예상문제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이 단원을 잘 이해했나 확인할 수 있게끔..

기출-이론-모의고사 형태로 되어있으니

이론 부분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론만 모여있으니 지루하고 집중력이 쉽게 떨어졌다

 


 

경제학개론은 은하출판사를 교재를 이용했다

 

 이론

 

 각 단원별 예상문제

 

 

 모의고사

 

 

이 교재에서 아쉬웠던 점은

모의고사가 두 회차밖에 없었던 것

아무래도 단원별 예상문제는 이론을 읽고 바로 푸는 거라 기억이 바로 잘 나지만

내가 진짜로 기억하고 있는게 맞는지 확인하려면 전 범위를 섞어서 문제를 풀어봐야하는데

그런 문제가 적어서 조금 아쉬웠다

 


 

그리고 시험은 코로나로 인해 밀리고 밀려 6월 14일에 쳤다

그리고 적중률은.. 음...

둘 다 그렇게 높은 거 같진 않다..ㅎㅎ

내가 공부를 빡세게 안 해서 그럴 수도..

하지만 60점 이상은 합격이니 그 정도는 교재 하나로 충분히 받을 수 있다

어느 출판사의 교재를 선택하더라도 상관없이!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경영학, 경제학 둘 다 비슷했는데

경제학이 20점이나 낮은 점수를 받았다...ㅎ

 

 

반응형